RB 라이프치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2-1 승리 거두며 구단 사상 첫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4강

RB 라이프치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잡고 구단 사상 첫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 사진: ⓒ게티 이미지
RB 라이프치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잡고 구단 사상 첫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 사진: ⓒ게티 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RB 라이프치히가 구단 사상 첫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무대를 밟는다.

라이프치히는 14일(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의 이스타디우 조제 알 발라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두고 지난 2009년 팀 창단 이후 11년 만에 UCL 4강에 올랐다.

라이프치히는 독일 5부 리그의 팀이었지만 세계적인 음료회사 레드불의 스폰을 받아 강팀으로 성장했다. 지난 2016-17시즌 1부 리그 승격된 뒤 2시즌 연속 분데스리가 3위를 기록했다.

양 팀은 득점 없이 전반전을 마쳤지만, 라이프치히는 후반 5분 마르첼 자비처의 크로스를 다니 올모가 헤딩골로 연결하며 앞서나갔다. 26분 아틀레티코 주앙 펠릭스의 페널티킥에 한 골을 허용했지만, 43분 역습에서 앙헬리뇨의 패스를 타일러 아담스가 중거리 슛으로 결승골을 뽑아냈다.

만 33세의 젊은 나이 율리안 나겔스만 감독을 앞세워 토트넘 홋스퍼를 격파하고 구단 사상 첫 UCL 16강에 오른 데 이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까지 잡아내며 4강에 오른 라이프치히가 어디까지 돌풍을 일으킬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라이프치히는 오는 19일 파리 생제르맹(PSG)과 결승 티켓을 두고 맞붙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