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조원, 부동산 매각 약속 지켜야…아내 핑계 대는 사람은 국정 맡을 자격 없어”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7일 김조원 민정수석이 잠실 아파트를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내놨다가 논란이 일자 ‘남자들은 부동산 매매 과정을 잘 모른다’며 비호하고 나선 청와대를 겨냥 “문 정부 남자들은 불리하면 하나같이 아내 핑계를 댄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 고위 관계자가 김 수석의 고가 아파트 매물 논란에 대해 남자들은 부동산 거래를 잘 모른다는 해명을 내놨는데 참 비겁하다”며 이같이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조국 전 민정수석은 장관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사모펀드 투자가 문제되자 재산관리는 아내가 전담해 자신은 몰랐다고 했다”고 지적한 데 이어 “또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도 흑석동 건물 매입 논란이 일자 아내의 결정이라고 책임을 돌렸다”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하 의원은 “청와대에 불리하면 아내 핑계 대라는 대응 매뉴얼이라도 있는 건가”라며 “남자들은 부동산 모른다는 청와대 관계자 발언은 투기꾼들은 모두 여자란 주장인지 되묻고 싶다. 그렇다면 심각한 여성 비하 발언이고 취소해야 한다”고 몰아붙였다.

이 뿐 아니라 그는 김 수석도 겨냥 “청와대에 남으려면 2주택 무조건 팔아야 하는 소동도 괴상하지만 일단 국민에게 약속했다면 당사자인 김 수석이 책임지고 지켜야 하는데 시세차익 좀 더 보겠다고 고가에 매물 내놓고 팔리지 않자 이제 와서 그 책임을 아내에게 돌리고 있다”며 “자기 부동산 하나 마음대로 못해 아내 핑계 대는 사람은 국정 맡을 자격도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편 김 수석은 늦어도 8월 말까지 비서관급 이상 다주택자들의 부동산을 처분하도록 만들겠다는 청와대 방침에 따라 자신이 소유한 강남 아파트 2채 중 앞서 잠실 아파트를 매물로 내놨으나 시세보다 2억원 이상 높은 22억원을 책정했다가 구설에 올랐는데, 논란이 확산되자 결국 그는 해당 매물을 다시 거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