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장관이 이토록 확증편향에 빠져 있다면 그 직을 제대로 수행할지 의문”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의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의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야당 뿐 아니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까지 자신에 대한 공격에 합세했다’면서 우연의 일치로 봐야할지 조직적 움직임인지 의문을 품은 데 대해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31일 “지나친 자기애에 빠진 과대망상일 뿐”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장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추 장관이 교묘하게 언론과 통합당을, 국민적 지탄을 받고 있는 특정 종교단체와 엮어 음모론을 펴고 있다. 재미있는 소설”이라며 이같이 꼬집었다.

그는 이어 “거기에 슬쩍 저의 이름을 얹고는 ‘개혁에 대한 조직적 저항’이란 표현을 썼는데 자신은 개혁, 야당은 반개혁이란 이분법은 교만한 나르시시즘”이라며 “검찰총장에게 거역한다는 말을 거침없이 쓰는 서슬 퍼런 권력자가 ‘핍박받는 약자 코스프레’에 여념이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장 의원은 “가소롭기 짝이 없는 허접한 기술”이라며 “공정성과 객관성이 생명인 법무부 장관이 이토록 확증편향에 빠져 있다면 그 직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허접한 음모론을 동원해 언론과 야당을 특정 종교단체와 엮어보려는 얄팍한 기술 그만두길 바란다”며 “신천지에서 우편물이 오든, 비방유인물이 오든, 신천지 문제는 신천지 문제로 수사하고 대응하라”고 일갈했다.

한편 추 장관은 앞서 지난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7월 29일 jtbc의 보도에 의하면 ‘컨트롤 타워를 세워서 온라인 전쟁을 펼칠 것이다. 추 장관의 탄핵 청원에 동의하라, 장제원 의원의 동영상을 적극 공유하라’라는 등 저에 대한 공격을 주도면밀하게 계획하고, 실행하고 있음이 보도됐다”며 “저는 지금 검찰개혁이라는 큰 과제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개혁에 반대하는 보수언론과 통합당으로부터 끊임없는 저항과 공격을 받고 있고 거기에 종교단체가 합세한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