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사랑과 생명 나눔 실천 지난에 이어 2번째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범국민적 헌혈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시사포커스DB

[세종 · 충남 / 이현승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9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함께 이웃 사랑과 생명 나눔 실천을 위해 ‘사랑 나눔 헌혈의 날’을 운영했다.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헌혈 인구가 급감하는 반면, 최근 그동안 연기된 수술이 재개되는 등 의료기관의 혈액 사용량이 증가해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범국민적 헌혈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 헌혈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사전 협조 공문을 통해 현혈 행사 소식을 접한 세종시청 직원들까지 함께 참여하여 이웃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기자는 1m이상의 거리를 유지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체온 측정과 손 소독을 한 후 헌혈을 실시했다.

헌혈에 동참한 정태일 주무관은 “최근 언론 등을 통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크다는 소식을 접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헌혈에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한택 운영지원과장은 “세종시교육청은 헌혈이 감소하는 동·하절기에 지속적으로 사랑 나눔 헌혈의 날을 운영했다”며,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이 더욱 어려운 상황에서 교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더 많은 교직원들이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헌혈을 더욱 장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은 헌혈 행사에 참여한 전 직원들에게 노조에서 준비한 무료 커피 쿠폰을 지급하여 이웃 사랑, 생명 나눔 헌혈 동참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