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능동적인 수학수업
교사 전문성 강화 연수

증등 수학교원 직무연수실시 사진 / 교육청 제공
증등 수학교원 직무연수실시 사진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 · 충남 / 이현승 기자]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은 25일 소담중학교 컴퓨터실에서 관내 중등 수학 교사 14명을 대상으로 ‘2020 AlgeoMath 활용 중등 수학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AlgeoMath는 도형이나 함수의 그래프와 같은 수학적 콘텐츠를 쉽고, 정확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학적 도구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AlgeoMath 기초 및 활용사례 ?수학교사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AlgeoMath 활용 실제 ?AlgeoMath 블록코딩 등 학생 활동 중심의 수학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수학 수업에 공학적 도구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학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적인 학습 방법을 제시하여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교사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알지오매쓰 활용 교원 역량 강화를 통해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공학 도구를 활용한 탐구·실험 및 학생 중심의 능동적인 수학 수업을 위한 실질적인 현장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가 꾸준히 전파가 진행되고 있는 현실서 직무연수를 추진키 위해 예방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였고 생활 방역과 마스크 착용 등 안전 수칙을 이행 다행히 직무연수가 안전하게 진행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