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점 확정 이어 두 번째…6개월 이상 영업 유지 계획
“인력 구조조정 없어…추가 유동화 확정시에도 소통할 것”

홈플러스 안산점에 이어 대전 탄방점도 자산유동화가 확정됐다. 사진은 홈플러스 강서 본사. ⓒ홈플러스
홈플러스 안산점에 이어 대전 탄방점도 자산유동화가 확정됐다. 사진은 홈플러스 강서 본사. ⓒ홈플러스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홈플러스 안산점에 이어 대전 탄방점도 자산유동화가 확정됐다. 앞서 홈플러스는 유통업 불황과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하자,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유동성 확보를 위해 일부 점포를 대상으로 자산유동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24일 홈플러스 관계자는 “대전 탄방점의 자산유동화가 확정됐다”며 “이로 인해 인근 지역 고객들이 쇼핑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는 것은 물론, 점포 근무 직원과 몰 입점 점주들이 변화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최소 6개월 이상 충분한 기간 동안 영업을 유지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산유동화는 곧 폐점을 의미한다. 이에 해당 점포에서 근로하는 많은 직원들이 대량 실업 사태를 우려하고 있다. 그러나 홈플러스는 영업종료 이후에도 고용은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근 점포 전환배치를 비롯해 온라인 사업, 기업형슈퍼마켓(SSM) 등 유통 트렌드에 맞춰 타  사업부문으로의 이동을 고려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인력에 대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전환배치 면담 등의 절차를 진행한다. 각 전환배치가 이뤄질 사업장 현황은 물론 직원 출퇴근 거리를 고려해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점포 내 몰 입점 점주 입장 역시 최선을 다해 반영하겠다는 입장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대전탄방점 직원들의 고용은 당연히 보장되며, 추가 점포 자산유동화가 확정될 경우에도 지금처럼 직원들에게 즉시 공유해 소통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