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설전시공간에서 모빌리티 이해도 높이는 기회 마련
미래형 모빌리티 전문가 참여 환경·토크·포럼 등 진행

현대자동차가 미래형 모빌리티 체험공간을 고양시에 마련했다.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미래형 모빌리티 체험공간을 고양시에 마련했다. 사진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현대차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앞으로 스마트 모빌리티의 미래를 확인하려면 고양시로 가면 된다.

24일 현대자동차는 미래 모빌리티(Future Mobility) 비전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을 중심으로 전시, 강연, 유튜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곳 상설전시공간에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대를 위한 ▲Clean Mobility(친환경 이동성) ▲Freedom in Mobility(이동의 자유) ▲Connected Mobility(연결된 이동성)을 테마로 수소연료전지,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기술이 전시 돼 있다. 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현대차 측은 설명했다.

또 전시공간 내 넥쏘 넥쏘 모형 부품 등을 통해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원리를 알아볼 수 있으며, 음식 주문, 건강 체크,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미래형 모빌리티 ‘에스 링크(S-link)’에 탑승해 볼 수도 있다.

방문이 어렵다면 유튜브로 전시공간을 소개하는 ‘퓨처라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는 오는 25일엔 과학 유튜버 ‘긱블’이 수소에너지 및 수소전기차 원리를, 오는 31일에는 조승연 작가가 ‘조승연의 탐구생활’ 채널을 통해 모빌리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소개한다. 다음달 2일에는 현대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 ‘어바웃 현대’를 통해, 자동차 유튜버 ‘오토소닉스’가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넥쏘를 소개하는 ‘왜그럴Car’ 콘텐츠를 선보인다.

아울러 미래모빌리티에 관한 포럼, 토크프로그램도 확대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3일에는 그 일환으로 23일(목)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다목적홀에서는 현대차, 배달의 민족, 한국교통연구원,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마보, 스카이랩스 등 모빌리티·헬스케어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모빌리티X헬스케어’를 주제로 한 ‘퓨처 포럼(Future Forum)’이 진행됐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현대자동차의 수소연료전지 기술, 자율주행 기술, 커넥티비티 기술 등을 고객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