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은 최근 수돗물 유충 신고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정수장 주요시설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양주시 

[경기북부 / 홍현명 기자] 23일 최근 인천·서울·경기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수돗물 유충 관련 신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연천군에서는 정수장 주요시설에 대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수장 주요시설의 현장 점검은 최근 수도권 일부지역 등에서 수돗물에 유충 발견 신고가 잇따르며 수돗물 이용에 대한 군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현장 점검을 실시한 것이다.

박성남 연천부군수를 비롯한 박광근 맑은물관리사업소장 등이 함께한 이번 점검에서는 정수장 주요시설인 여과지, 정수지와 배수지 등의 청결관리 상태, 출입문 잠금 여부, 구조물 밀폐 여부, 방충망 이상 여부 등의 집중 점검을 실시했으며 점검 결과 정수장 주요시설 내에서는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다.

또한 연천군은 수돗물 유충 발생에 대비하고자 염소 투입량 증가, 여과지 세척 주기 단축, 배수지 수시 점검 등을 통해 수돗물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박광근 소장은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의 생산은 군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정수시설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가정에서는 화장실, 욕실바닥, 배수구 등에서 모기나 파리 유충이 유입될 수 있으므로 위생 관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에서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군민은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또는 물사랑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