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지검장, 박 시장에 피소사실 알렸는지 靑 보고했는지 밝혀야”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상임위원회 간사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상임위원회 간사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4일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검찰이 미적거리는 모습 보이면 통합당은 특별검사 도입을 준비하겠다”고 천명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상임위원회 간사단 회의에 참석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이 고소 하루 전 면담 신청을 받고 피고소인이 누구인지 물은 뒤 박 전 시장이라 하니 석연치 않은 이유로 면담을 취소했다. 박 전 시장 관련 성추행 사건이 기밀누설, 수사 포기 등 또 다른 범죄와 결부되는 양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서울중앙지검장을 겨냥 “수사 받아야 할 사람이 수사하는 상황”이라며 “중앙지검장은 (피소 사실을) 박 전 시장에게 알렸는지 청와대에 보고했는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주 원내대표는 거듭 “검찰이 이런 태도를 취하면 우리 당은 다른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며 “특임검사를 임명해서 아동범죄조사부장과 중앙지검장이 어떤 조치를 했는지, 그 과정에서 공무상 비밀누설이 없었는지 밝혀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중요한 정권 관련 수사에 손을 놓고 있든지 일체 못하는 것 같다”며 “울산시장 선거 사건, 정의연 회계 부정과 윤미향 수사, 옵티머스자산운용 사태 등 정권과 관계되는 수사의 칼날을 무디게 하는 것은 알고 있지만 검찰은 미적대지 말고 밝혀 달라”고도 촉구했다.

이 뿐 아니라 주 원내대표는 KBS의 검언유착 의혹 오보 사건도 꼬집어 “검찰과 KBS, 검찰과 MBC의 유착이 검찰과 채널A 기자의 유착보다 더 큰 문제”라며 “검찰의 누군가가 관여한 것 같은데 상임위에서 따지고 국정조사도 피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상촬영 / 김병철 기자.  편집 / 박상민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