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 두기로 ‘홈캉스’ 휴가 트렌드로 떠올라
온·오프라인서 다양한 가구 리모델링 서비스 진행

한샘이 집에서 휴식하는 ‘홈캉스’가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샘
한샘이 집에서 휴식하는 ‘홈캉스’가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샘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이사 및 신혼 시즌을 비켜가는 여름철은 전통적으로 가구 및 리모델링 비수기로 꼽히지만,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난해와 비교해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었다.

23일 한샘에 따르면 당사의 지난달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3% 증가했다. 리모델링 패키지 공사 건수는 약 2배 이상 늘었다. 한샘은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 말부터 8월 말까지도 관련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 상반기부터 전문 시공 인력을 전년대비 약 20% 충원했다.

이 같은 매출 상승은 사회적 거리두기는 물론 해외 여행길이 막힌 탓에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홈캉스’가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떠올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샘 관계자는 “최근 홈캉스가 주목을 받으면서 휴가철에 집에서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부분공사 패키지와 침대, 매트리스, 소파 등 휴식과 관련된 가구의 매출 상승세가 전년 동기 대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한샘은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내달 31일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 상담 신청 후 계약한 고객에게 홈케어 서비스와 붙박이장을 제공한다. 수퍼는 평당 99만 원대의 가격으로 올해 첫 선을 보인 이후 가장 많이 판매된 패키지 상품이라는 한샘측의 설명이다

부분공사 고객을 위한 ‘살면서 고치는 집 공사 패키지’도 내놨다. 평당 40만 원에서 60만 원대로 부엌, 욕실, 중문, 현관 등을 패키지로 구성했는데 최소 1일에서 최대 3일 내 시공이 가능하다. 

온라인몰에서는 7월 초부터 가구 배송 및 시공 날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내맘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소 익일부터 30일 이내까지 배송일 지정이 가능해 휴가철 원하는 날짜에 가구를 받아볼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부분 공사는 긴 시간 집을 비우지 않고도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휴가철에 특히 수요가 높은 패키지”라며 “장거리 휴가의 합리적인 대안으로 다양한 홈인테리어 상품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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