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가 서울시 내부 및 직원에 피해 사실을 알렸나
-진정, 건의 또는 상담한 적이 존재하는지?
-피해 사실 문제 제기 묵살 및 은폐 의혹
-검찰차원 명확한 수사가 이뤄져야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해자가 성추행 사실을 시 내부에 여러 차례 알리고 도움을 요청했는데도 묵살당했다는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는 해당 피해자가 서울시 내부나 직원에게 피해 사실을 알린 적이 없었다고 국회에 답변자료를 제출했음이 밝혀졌다.

미래통합당 강기윤 의원과 서울시의 국회답변 제출 자료(사진제공/강기윤의원실)
미래통합당 강기윤 의원과 서울시의 국회답변 제출 자료(사진제공 / 강기윤 의원실)

미래통합당 강기윤 국회의원은 17일 박원순 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된 서울시의 국회 답변자료를 공개했다.

17일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지난 14일 강기윤 의원이 서울시에 ‘피해자가 서울시 내부 및 직원에 피해 사실을 알리거나 진정, 건의 또는 상담한 적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일시, 장소, 방법, 내용 등의 사실 관계를 제출해달라’고 요구하자, 서울시는 17일 ‘사실관계 내용 없음’이라고 공식 답변했다.

피해자 측은 피해자가 서울시 특정 인사 등에게 박원순 전 시장에게 받은 피해를 여러 차례 말하고, 부서까지 옮겨줄 것을 요청한 적이 있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서울시는 지금까지 “공식 신고가 접수된 바 없었다”라며 공식 신고가 없었으니 사안을 알 수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는바, 강기윤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공식 신고뿐만 아니라 내부 직원에게도 피해 사실을 알리거나 건의 또는 상담한 적이 없다고 말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강기윤 의원은 “피해 사실문제 제기의 묵살 및 은폐 의혹에 대하여 검찰 차원에서 명확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