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와 함께 2개월간 비상대책위원회 활동 정지 권고
-자성 차원에서 겸허히 받아들인다는 뜻 밝혀

[시사포커스 / 김병철 기자] 미래통합당 정원석 비상대책위원이 지난 9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병철 기자] 미래통합당 정원석 비상대책위원이 지난 9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사건과 관련해 섹스 스캔들이라는 발언으로 파문을 일으킨 미래통합당 정원석 비상대책위원이 2개월간 활동 자격이 정지됐다.

미래통합당은 17일 오전 긴급 비대위원 회의를 열고 정 위원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면서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정원석 비대위원에 대해 경고와 함께 2개월간 비상대책위원회 활동 정지를 권고했다”라고 밝혔다.

정 위원도 이 조치에 대해 자성 차원에서 겸허히 받아들인다는 뜻을 밝혔다고 통합당은 전했다.

정 위원은 16일 당 비대위 회의에서 “조문의 시간을 지나 이제는 심판의 시간에 이르렀다”라며 “우리는 이제 두 가지 진실을 밝힐 때가 되었다. 첫째는 박원순 성추행 서울시 섹스 스캔들 은폐 의혹”이라고 하여 파문을 일으켰다.

그는 1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적 공분을 산 연이은 권력형 성범죄 문제는 본질적으로 우리사회 내 반드시 뿌리 뽑아야 할 사회해악"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안희정의 성폭행, 오거돈의 성추행, 그리고 박원순의 성추행 의혹과 서울시 내 성폭행 의혹 등이 바로 대표적인 사례들"이라고 지적하면서 “사전적 차원에서 ‘섹스 스캔들’(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성적인 문제와 관련된 사건)이라고 지칭한 부분에서 여성 피해자 입장에서 이를 가해로 받아들일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저 역시 배려가 부족했음을 인정합니다"라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

또한 "앞으로는 ‘권력형 성범죄’로 정정하고 용어 선정에 있어서 피해자의 입장을 더욱 반영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면서 "항상 여성 피해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겠다"라고 각오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