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러 차례 피해자 호소 묵살…자체 조사는 고양이에 생선 맡기는 격”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5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민규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5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민규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5일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서울시가 조사의 주체가 돼선 안 된다”고 입장을 내놨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서울시가 진상규명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지만 서울시는 이미 여러 차례 피해자의 호소를 묵살하면서 직·간접적으로 가해를 한 정황이 드러나 있는 그런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그리고 공무상 기밀 누설과 관련해서도 서울시청에서 누군가가 연락을 받은 상황”이라며 “자체 진상 조사한다는 것은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는 격과 다를 바 없단 생각이 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이미 묵인, 은폐의 그런 의혹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또다시 진상조사를 맡긴다면 자신들의 책임을 부정하는 그런 결과를 내놓을 수 있기 때문”이라며 “피의자의 사망으로 경찰은 공소권 없음 결론을 내부적으로 내렸다고 하니까 조속히 사건을 검찰로 송치해야 하고, 검찰은 특임검사나 특별수사본부를 만들어서 성추행 사건의 진실, 공무상 비밀 누설 과정, 묵인이나 은폐한 공모 흔적들을 철저히 수사해서 국민께 보고해 책임 있는 사람은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과한 데 대해서도 “오늘에야 사과 입장을 밝혔는데 들끓는 여론에 못 견뎌서 영혼 없이 반성을 한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도 피해자라고 하지 않고 피해 호소인이라고 해서 또다시 2차 가해적인 그런 행동이 나온 점은 매우 아쉽게 생각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주 원내대표는 여당이 당헌 저촉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년 4월 7일 재보궐선거에 후보를 내려는 행보를 보이는 데 대해선 “민주당 당헌에 부정부패 등 중대한 잘못으로 직위를 상실해 열리는 재보선에는 후보자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돼 있고 문 대통령이 당 대표 시절에도 후보를 내지 말아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벌써부터 민주당 내에선 성범죄는 부정부패가 아니며 당헌을 개정해서라도 공천하자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고 한다”며 “정말 반성하는 당의 태도인지 참으로 한심할 따름이다. 국민들께서 민주당의 이율배반, 내로남불 사정을 정확히 보고 심판해줄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발표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대해선 “디지털, 스마트, 그린 등의 미사여구를 붙였지만 새로운 내용은 거의 없다. 일자리는 기업이 만드는 건데 대규모 재정을 투입해 정부가 예산으로 임시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것이고 그린뉴딜이라 했지만 기존 태양광이나 신재생에너지를 더 확대하겠다는 내용”이라며 “한마디로 국정실패를 국민 혈세로 막겠다는 매우 무책임한 대책”이라고 혹평을 쏟아냈다.

영상촬영 / 김병철 기자.  편집 / 박상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