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 시장 휴대전화 압수수색 당장 이뤄져야
-거대 권력의 개입, 특검이나 국정조사 통해 진실 밝힐 필요
-서울시장 비서실 문제와 관련한 제보 있다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식이 끝난 시점에서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피소 사실' 전달 여부에 대한 논란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박원순 서울시장 관련 의혹 규명을 주장하고 나선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김기현의원,김은혜대변인,피해자고소인측변호인(사진/시사포커스)
고 박원순 서울시장 관련 의혹 규명을 주장하고 나선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김기현의원,김은혜대변인,피해자고소인측변호인(사진/시사포커스)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은 14일  아침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하여 박 시장의 휴대전화를 압수수색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 아침’에 출연해 “지금 박 시장 휴대전화 압수수색이 당장 이뤄져야 하는 것 아니냐”라며 “가장 정확한 자료는 그 안에 남아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고소인이 고소장을 내고, 변호사는 수사 기밀을 잘 지켜달라고 (경찰에) 부탁까지 했는데 바로 피고소인에게 내용이 전달됐다고 하니 의문이 생길 수밖에 없다”라며 “거대 권력의 개입이 있을 수 있다. 특검이나 국정조사를 통해 이 부분에 대해 진실을 밝힐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 같은 상황을 만든 데는 서울시의 책임도 크다며 “막강한 권력에 의해 많은 것이 눌려져 있었다는 게 보편적인 인식”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비서실에 있는 여비서가 4년간 지속적으로 성적인 폭력을 당했다고 호소했는데 덮었다면 공무원의 직무를 제대로 못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13일 “(박원순 시장의 성추행 고소 사건) 수사 상황이 상부로 보고되고 그것이 피고소인에게 바로바로 전달된 흔적이 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상부 보고로 전달된 흔적'이 경찰 수뇌부 또는 청와대를 의미한다면서 "고소 내용과 피의 사실이 즉각 박 시장 측에 전달됐다는 게 오늘(13일)A 씨 측 기자회견 내용에도 담겨있다"라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장례 절차가 끝나면 그런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살펴볼 계획이었다"라며 "사실이라면 공무상 비밀 누설일 뿐 아니라 범죄를 덮기 위한 증거인멸 교사 등 형사적 문제가 있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서울시장 비서실 문제와 관련한 제보가 있다”면서 “피해 여성 제보를 토대로 상황을 봐가면서 대응하겠지만 문제를 은폐한다든지 왜곡하려 하면 훨씬 큰 사건이 될 것”이라고 했다.

미래통합당 김은혜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피해자 측은 경찰에 고소 사실에 대한 보안을 요청했는데도 피고소인이 알게 돼 결국 증거인멸 기회가 주어졌다고 한다"며 "결과적으로 피해 여성은 2차 피해의 고통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게 됐다"면서 "경찰은 약자가 아닌 강자의 편에 섰는지, 유출 의혹의 실체를 밝혀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