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빗슈 유, 메이저리그 코로나19 조치 미흡하면 바로 시즌 포기한다

다르빗슈 유, 메이저리그 코로나19 대처 미흡하면 시즌 포기/ 사진: ⓒ게티 이미지
다르빗슈 유, 메이저리그 코로나19 대처 미흡하면 시즌 포기/ 사진: ⓒ게티 이미지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다르빗슈 유(34, 시카고 컵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처에 따라 시즌을 포기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에 따르면 13일(한국시간) 다르빗슈는 화상 인터뷰를 통해 “모두가 옳은 대응을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곳에 왔다. 만약 그들이 제대로 대처하지 않는다면 나는 집으로 돌아갈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월초 다르빗슈는 가벼운 감기 증상에 시범경기 등판을 스스로 취소한 뒤 팀 동료들과 접촉하지 않으려고 했다. 이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결과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

당시를 회상한 다르빗슈는 “내가 코로나19에 감염됐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클럽하우스에 있고 싶지 않았다. 내가 코로나19나 다른 바이러스 감염돼 클럽하우스에서 모두에게 전염시키는 것은 좋지 않은 일이다”고 전했다.

이어 “여전히 걱정된다.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모두가 시즌을 치르기로 했다. 모두가 걱정을 안고 있는데도 경기에 나서기로 했다. 그래서 나도 시즌을 치르겠다는 결심을 했다”고 덧붙였다.

현재 다르빗슈는 오는 24일 개막에 앞서 차려진 서머 캠프에 참가 중이며,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일상적으로 마스크를 쓰는 것에 적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코로나19 관련 문제가 불거질 경우 언제든지 시즌을 포기할 전망이다.

한편 데이브 로스 컵스 감독은 “다르빗슈는 우리에게 굉장히 중요한 선수다. 지난 시즌 후반기에 좋은 모습을 보였다. 우리가 믿고 있는 투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