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말이라고 하는지…지금은 조선시대가 아니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발언하고 있다. ⓒ포토포커스DB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12일 박원순 서울시장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한 누리꾼이 그를 이순신 장군에 빗대서 두둔한 글을 비판하며 “친문의 눈에는 국민이 노비로 보이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에는 “난중일기에서 관노와 수차례 잠자리에 들었다는 구절 때문에 이순신이 존경받지 말아야 할 인물이냐”며 고 박원순 서울시장을 이순신 장군에 빗댄 글이 올라와 논란이 확산됐는데, 이에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 같이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이어 “이걸 말이라고 하는지”라며 “지금은 조선시대가 아니다. 박원순은 이순신이 아니다”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그는 “친문과 그 지지자들이 국민을 바라보는 시각을 노골적일 정도로 정직하게 보여준다”고 해당 누리꾼에 그치지 않고 현 정권 지지층을 싸잡아 직격탄을 날렸다.

이에 그치지 않고 진 전 교수는 “그래도 이 발언, 높이 평가한다. 아주 솔직하거든요”라며 “그들의 눈에는 여성이 관노로 보이는 것”이라고 재차 비꼬았다.

그러면서 그는 “그들이 자자고 하자면 언제라도 잠자리에 들 의무가 있는”이라며 “실제로도 그렇게 해왔지 않느냐”라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