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지휘권 행사한다면 아들 황제 탈영 의혹에 적용해야”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의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의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미래통합당이 12일 “국민의 알 권리와 의혹을 풀기 위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최강욱 열린민주당 의원을 모두 출석시키라”고 요구했다.

법사위 소속인 유상범 통합당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른바 ‘추 장관 입장문 가안’ 유출 의혹 사건과 관련 “입장문 초안을 받은 최 의원은 법무부장관과 검찰총장 간 갈등의 시작점인 채널A사건의 피의자이자 조국 사태와 관련 재판을 받는 형사 피고인”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유 의원은 이어 “법무부장관의 초안 유무 등을 따져볼 때 작성자가 최 의원이란 합리적 의심을 떨쳐버릴 수 없어 진짜 법무부장관이 누구냐는 논란이 커지고 있다”며 “애초 최 의원은 문제의 장관 입장을 최민희 전 의원의 페이스북에 가져왔다고 주장했지만 법무부 장관 보좌관은 SNS를 통해 최 의원에게 전달했다고 이야기하는 등 어느 쪽의 말이 맞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최 의원까지 법사위에 출석시켜야 되는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그는 “국정농단 사건은 정부 문서가 합법적 공식 계통을 벗어나 유출된 게 시작이자 본질”이라며 “법무부장관이 피의자이자 검찰수사 대상인 사람과 손발을 맞춰 총장 찍어내기 작전을 벌이는 것은 국정농단이자 국민 농단”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유 의원은 “이번 국정·국민 농단 사건은 국정농단 사건에 준해 진상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며 “법무부의 자체 감찰과 수사는 필수고, 국정조사를 하는 방안도 열어둬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추 장관을 겨냥해서도 “법무부 장관은 검찰총장 수사권 박탈 시도를 수사지휘권으로 포장해 함부로 행하고 있다”며 “굳이 지휘권을 행사한다면 법무부 장관의 아들 황제 탈영 의혹 사건에 적용해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