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이 제시한 안은 검찰과 법무부의 조정을 거친 것
-원래 법무부측에서 제시했던 것
-추미애의 결정은 법무부가 아닌 다른 단위에서 내려진 것

[시사포커스 / 정유진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교수가 9일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와 관련된 '법무부 가안' 유출 의혹과 관련하여 국정농단사건이라 규정하고, 진상규명을 위해 고발이 필요한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법무부 가안'유출 의혹과 관련하여 '국정농단사건'으로 규정한 진중권교수와 그의 페이스북(화면캡쳐/정유진기자)
'법무부 가안'유출 의혹과 관련하여 '국정농단사건'으로 규정한 진중권교수와 그의 페이스북(화면캡쳐/정유진기자)

진중권 교수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정농단사건'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그는 "윤석열이 제시한 안은 검찰과 법무부의 조정을 거친 것으로, 원래 법무부측에서 제시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렇다면 그것을 걷어찬 추미애의 결정은 법무부가 아닌 다른 단위에서 내려진 것이라는 얘기가 됩니다"라고 지적하면서 "이번 문자 유출 사건은 그 동안 법무부 밖에서 법무부 행정을 좌지우지한 국정농단 세력의 존재를 강하게 시사합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최강욱 의원은 그 문언을 봤다는 지인의 SNS가 누구 것인지 밝혀야 한다"며 "진상규명을 위해 고발이 필요한 사안"이라고 했다.

그는 "법무부 안에서 밖으로 문언을 유출한 자와 그것을 전달받은 자,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든 그것을 최강욱에게 알려준 자, 그리고 다시 연락해 페북 글을 내리게 지시한 자, 모두 밝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진 교수는 "이 사건의 본질은 권언유착입니다. 이 모든 소동의 시작에도 역시 최강욱이 있었습니다."라며 "군사독재 시절에나 있었던 공작정치가 이땅에 부활했다"고 주장했다.

진중권 교수는 지난  8일에도 "제2의 국정농단 단상"이라는 글을 올려 "최강욱 법무부장관께서 언뜻 올라온 다른 분의 글을 옮겨적은 것이라고 해명했는데, 이제 그 다른 분이 누구인지 밝히면 되겠네요. 그 분이 누구죠? 문제의 글은 이미 법무부에서 공식적으로 작성한 가안으로 확인됐습니다. 그 문서가 어떤 경로로 그 다른 분에게 넘어갔는지 확인해야죠. 아, 그리고 20분 후에 글을 보신 다른 지인께서 법무부 알림이 아니라고 알려주셨다고 했죠? 그 다른 지인은 또 누구신지요? 고구마 덩이가 주렁주렁 딸려 나올 것 같은 느낌. 최순실 사태도 시작은 미약했죠."라는 글을 게시했었다.

그는 "가안은 아마 공식 알림이 결정되기 전의 시점에 보내졌을 거라며 즐거운 식사 하느라고 문자를 늦게 봤거나, 일찍 봤어도 페북질 할 짬이 없었거나. 그런데 그 사이에 알림의 문언이 변경되어 가안과는 다른 정식 법무부 알림이 나간 것이고... 그것도 모른 채 뒤늦게 변경 전의 가안을 올렸다가 그만 들통난 것이라고 봐야겠지요"라고 지적한 바 있다.

이어 "보내준 이야 그가 이걸 SNS 에 올릴 거라고는 미처 생각 못했을 테고, 최강욱 요즘 한참 업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괜히 권세를 뽐내려고 쓸 데 없는 짓 했다가 똥 밟은 거죠"라며 "어제부터 그렇게 외통수라 했는데도 ㅉㅉ 최강욱이 그 가안을 올려놓고 이렇게 코멘트했죠? 추미애가 둘 수를 미리 알고 있었다는 얘깁니다"라고 했다.

또한 "어쨌든 이 사태는 그 동안 법무부 행정에 바깥에 있는 권한 없는 사람들이 관여했음을 강하게 시사합니다. 물론 아직은 순전히 저의 주관적 추측에 불과하니 한 귀로 듣고 다른 귀로 흘리세요. 아무튼 다른 분이든 다른 지인이든, 그 분이 제가 생각하는 그 분이 아니기만을 간절히 바랍니다. 이거, 까딱하면 사건이 커질지도 모르겠네요"라면서 " 법무부에서는 아직 유출경위를 모른답니다. 그럼 검찰에 수사의뢰 하세요."라는 추신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