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아들,아파트 팔아 2억 원 대 시세차익 얻은 것 지적
-청와대 관계자들, "실거주가 맞다" 주장
-국민들 모두 지금 같은 아파트 가격 폭등 불안하다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의 아파트 '실거주' 주장과 관련하여 "주민등록"을 밝혀달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곽의원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가 구로구 아파트에 실거주했다면 주민등록을 같이 밝혀주시면 좋겠습니다.> 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아파트 실거주' 문준용씨의 주민등록을 같이 밝혀달라고 요구한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시사포커스
'아파트 실거주' 문준용씨의 주민등록을 같이 밝혀달라고 요구한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시사포커스DB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도 현 정부 부동산 정책의 수혜자라고 주장하면서, 자신은 문준용씨가 아파트를 팔아 2억 원 대의 시세차익을 얻은 것을 지적한 바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에 대해 투기가 아니었는지 준용씨의 서울 구로구 아파트 실거주 여부를 밝혀달라고 했더니 오늘 청와대 관계자들이 실거주가 맞다고 했다"고 전했다. 

곽 의원은  청와대의 답변을 환영한다면서 "그런데 실거주에 대한 해명을 보면 굉장히 복잡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공직자 재산신고에 보증금 반환채무가 기재되지 않았으니 실거주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참으로 엉뚱하고도 궁색한 해명입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그냥 주민등록을 밝히면 쉽게 설명이 가능한 것 아닙니까? 그것이 아니라면 적어도 자녀를 유치원이나 학교 등에 보낸 자료를 제시하는 것이 더 설득력 있지 않겠습니까?"라고 반문했다.

그는 "문준용씨에게 유리하다고 생각하는 것만 답변하지 말고, 기왕에 답변했으니 주민등록이 해당 주소지로 되어 있다는 것을 같이 밝혀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곽상도 의원은 7일에도 자신의 페북에 "국민들은 너무 불안하다"며 "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 실패 인정하고 국토교통부 장관부터 교체하라"고 주장했다.

곽상도 의원은 문재인 정부에서 21번의 부동산 대책을 쏟아낸 결과, 문재인정부가 출범한 2017. 5월 대비 서울 전체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52.4%(강남아파트 51.7%, 강북아파트 55.2%) 상승하고, 수도권은 35.9% 상승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가격이 상승한데다 은행 대출까지 막아버리니 서울이나 수도권 아파트 보유를 희망하는 청년ㆍ서민층은 내 집 마련이 거의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시세가 상승했다고 하지만 서울이나 수도권 아파트에 실거주하는 소유자들 뿐 아니라 국민들 모두 지금과 같은 아파트 가격 폭등이 불안하다며 "이렇게 올라도 되나?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를 만들어준다더니 21번의 부동산정책으로 보여준게 화가 치밀 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 지금부터라도 부동산 가격을 안정시켜 주십시요. 국토부장관 교체가 정책 변경의 첫걸음입니다"라고 주장했다.

곽상도 의원은 정책실패가 집값 상승으로 연결되는 악순환을 21번 반복하고서도 이번에 또 증세 등 규제 방안만 논하고 있다고 비난하면서 이념만 있을 뿐 대책은 없는 아마츄어 정권에서 속히 탈피해야 한다면서  그래야 국민들의 불안감을 잠재우지 않겠냐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