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의장에 서호대 의원, 부의장에 이철우 의원 당선

제8대 후반기 경주시의회를 이끌어갈 서호대 신임의장이 당선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김대섭 기자
제8대 후반기 경주시의회를 이끌어갈 서호대 신임의장이 당선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김대섭 기자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경주시의회는 3일 제252회 임시회를 열어 8대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했다.

이날 진행된 투표에서는 서호대 의원이 투표인수 21명 가운데 13명의 지지를 얻어 의장에 당선되었다.

서 신임 의장은 "26만 시민의 대변자로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협조와 견제·감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면서 "의원들 간의 화합과 소통으로 즐겁고 활기찬 의회,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3선인 서호대 의장의 지역구는 나 선거구(성건ㆍ중부ㆍ황오동)이며 6대 후반기 문화행정위원장, 7대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다.

경주시의회 이철우 신임 부의장. 사진/김대섭 기자
경주시의회 이철우 신임 부의장. 사진/김대섭 기자

이어서 진행된 부의장 선거에서는 1차 투표에서 장동호 의원이 10표를 얻었지만 1표가 부족해 과반을 넘지 못해 재투표를 실시한 결과 4선(5-8대)의 이철우 의원이 11표를 얻어 당선됐다.

이 신임 부의장은 지역구가 바 선거구(안강읍ㆍ강동면)이며, 6대 후반기 경제도시위원장을 역임했다. 신임 의장과 부의장은 모두 미래통합당 소속이다.

한편, 경주시의회는 오는 6일 문화행정위원장을 비롯한 3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이달 말께 원전특별위원회 등의 특위를 구성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