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SNS·전화소통 중단 하겠다” 선언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내정자.[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경수 기자]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내정자는 3일 “앞으로 제 입에서는 정치라는 정(政)자도 올리지 않고 국정원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며 국정원 개혁에 매진하겠다”며 SNS 활동과 전화 소통 중단을 선언했다.

박 내정자는 이날 청와대 인사 발표 후 본인 페이스북을 통해 “국정원장 후보자로 내정되었다는 통보를 청와대로부터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만약 소정의 절차를 거쳐 공식 임명 받으면 각오를 밝히겠습니다만 먼저 제가 느낀 최초의 소회를 밝힌다”며 “'역사와 대한민국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님을 위해 애국심을 가지고 충성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 내정자는 “후보자로 임명해 주신 문재인 대통령님께 감사드리며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님과 이희호 여사님이 하염없이 떠오른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전 의원의 국정원장 내정에 대해 민생당은 “남북문제에 대해 일관성 있게 긍정적 소통을 강조해온 박 전 의원의 국정원장 내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연기 민생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박 전 의원은 북측의 전임 최고지도자들과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현재 꽉 막힌 남북 간의 소통을 다시 시작하여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민생당으로선 이번 인사를 문재인정부의 협치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하며, 향후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