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정기 운항 중단 4개월 만에 재개…“향후 해외 정기운항 확대”

티웨이항공이 4개월 만에 국제선 정기운항을 이달 22일 부터 재개한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4개월 만에 국제선 정기운항을 이달 22일 부터 재개한다. ⓒ티웨이항공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티웨이항공이 해외를 향한 날개짓을 다시 시작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2일부터 인천-호찌민, 인천-홍콩 2개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2일 밝혔다. 두 노선 모두 주 2회(수, 일) 운항한다. 인천-호찌민 노선은 호찌민발 인천행 항공편의 승객수송을, 인천-홍콩 노선은 왕복으로 승객을 수송한다.

지난 3월 해외 정기 운항 중단 이후 4개월 만이다. 티웨이항공은 향후 해외 교민, 출장, 유학생 등 상용 수요가 있는 노선 중심으로 정기편 운항 재개한다는 방침이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월과 5월에 호주, 키르키스스탄, 크로아티아 노선 운수권을 배분 받았다. 크로아티아 노선 배분으로 티웨이 항공은 국내 LCC(저비용항공사) 중 처음으로 유럽 정기편 노선을 준비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대비 다양한 중장거리 노선을 확보하는 등 타 LCC와는 차별화된 항공사로 거듭나고 있다”며 “각국의 입국제한 조치 등 노선별 상황을 지켜보며 국제선 운항 재개 노선을 추가적으로 확대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