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盧 대통령 서거 트라우마에서 탄생한 정권”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경수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는 1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관련해 “대통령의 노후 보장보험으로 전락한 지 오래”라고 맹비난 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본인 페이스북을 통해 “문 정권은 집권 5년을 '대통령 안심퇴임' 준비로 보낸 정권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치개혁은 진즉에 물 건너 갔다. 위성정당으로 자기들이 패스트트랙까지 해서 도입한 선거구제를 스스로 무력화시켰다”며 “정치개혁이 자살을 해 버린 것이다. 검찰개혁 역시 파탄을 맞고 있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자기들이 세운 검찰총장을 자기들이 내친다는 것은 곧 개혁의 파탄을 의미하죠”라며 “검찰이 완전히 정권에 장악됐다. 검찰개혁 역시 자살을 해버린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필사적이죠? 이해가 안 가는 것은 아니다”라며 “애초에 노(무현) 대통령 서거 트라우마에서 탄생한 정권”이라고 설명했다.

진 전 교수는 “최고의 국정과제가 대통령 무사퇴임에 맞춰져 있다”며 “선거구제 무력화한 것도 결국 의회 안정적 다수를 차지하기 위한 것이고, 검찰총장 내치고 공수처 설치하는 것도 권력비리 수사 못하게 사정기관 마비시키는 데에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결국 이 모든 게 대통령의 노후보장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대통령이 국민을 지켜야지, 국민이 대통령을 지키라는 얘긴지 당정청이 오직 이 최대의 국정과제의 해결에 매달려 있는 듯하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다들 완장 차고 대통령 보안법을 시행하고 있는데 도대체 무슨 짓을 했길래 그렇게 불안해 하는 건지”라며 “이쯤에서 여야의 타협으로 저쪽의 공포감을 풀어줄 사회적 대협약이 필요할 것 같다”고 했다.

덧붙여 “대통령 노후 보장해 드릴 테니, 제발 국가의 시스템 망가뜨리는 것만은 중단해 달라고”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