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부족이 사태 본질…차별 철폐만 외치니 고용시장 위축되는 것”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29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 논란에 대해 “문재인 정권의 좌편향 경제정책이 자유시장 정책으로 돌아오고 고용의 유연성 확보와 강성 노조의 행패가 사라지면 청년 일자리가 넘쳐 나고 정규직, 비정규직 차별이 자연적으로 해소된다”고 입장을 내놨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뜨거운 소위 인국공 사태에 대해 한 말씀 드린다. 사태의 본질은 청년 일자리 부족에서 비롯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어 “문 정권 들어와서 잇따른 좌편향 정책으로 민간의 청년 일자리가 절벽에 이르자 그리스처럼 공공 일자리만 확대하다보니 생긴 부작용이 인국공 사태의 첫 번째 원인”이라며 “지금 정치권에서 인국공 사태에 대해 본질은 제쳐두고 곁가지 논쟁만 하고 있는 분들을 보면 참 정치하기 쉽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홍 의원은 “두 번째 원인은 정규직, 비정규직 차별 문제”라며 “차별은 고용의 유연성 때문에 생긴 것인데 정치권에서는 정규직에 대한 과보호와 강성 노조의 행패는 시정할 생각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억지 춘향처럼 노동시장에 정규직, 비정규직 차별 철폐만 외치고 있으니 고용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것”이라며 “이렇게 본질적인 접근을 할 생각은 하지 않고 감정싸움만 부추기고 있는 문 정권은 참 한심한 정권”이라고 문 정권에게까지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앞서 1902명의 비정규직 보안검색요원들을 청원경찰 신분으로 직접 고용하기로 결정했었는데, 지난 2017년 5월 12일 이후 입사한 경력2년차 직원은 공개경쟁 등의 채용절차를 거칠 방침이라지만 기존 정규직 직원들은 물론 입사하고자 공부 중이던 청년들까지 정부 조치에 반발하면서 정치권으로까지 논란이 확산된 상황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