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본질은 연봉 아냐…과정의 공정성인데 청와대는 여전히 헛발질”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29일 정규직 전환된 인천국제공항공사 보안검색 요원들의 연봉에 대해 ‘3800만원 정도 받는다’고 주장한 청와대를 겨냥 “가짜뉴스 유포한 문재인 대통령은 청년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인국공 보안검색 직원 중 자회사로 옮겼거나 옮길 예정인 직원들은 현금성 복리후생비를 포함해서 약 4300만원을 받는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이어 “직고용하면 플러스 알파를 받음에도 청와대는 고집스럽게 3800만원 받는다고 하고 있다. 김두관 의원의 3500만원보다는 조금 더 썼지만 청와대도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있는 것”이라며 “연봉 가짜뉴스라도 퍼뜨려 청년들에게 ‘이건 너희들 자리가 아니다’라고 타이르려고 하니 청년들이 더 분노하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하 의원은 “문제의 본질은 청와대가 그렇게 낮추려고 하는 연봉에 있지 않다”며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반대가 아닌, 과정의 공정성인데 청와대는 여전히 헛발질”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더라도 일자리만 전환해야지 특정 사람까지 자동 전환하는 것은 명백한 특혜”라며 “새로 생기는 정규직 일자리는 모두에게 개방하고 공정경쟁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하 의원은 “청와대는 문제에 대한 공정한 해법이 없으니 진단이 엉뚱하고 가짜뉴스 선동만 계속 반복하고 있는 것”이라며 “청와대와 민주당은 가짜뉴스 유포 중단하고 청년들과 국민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