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3가구 분양 예정…입주 2023년 5월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트 투시도 ⓒ대우건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트 투시도 ⓒ대우건설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대우건설이 다음달 천안 성성지구에 네번째 푸르지오를 공급한다.

24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다음달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천안성성2지구 A1블록에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1023가구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38층, 8개동, 전용면적 7484㎡ 규모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번영로와 삼성대로를 이용해 지역 내 이동이 수월한 것이 특징이다. KTX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 등의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전국 각지로 이동도 수월하다. 성성초등학교를 걸어서 갈 수 있고 2023년 개원 및 개교 예정인 유치원·초·중교 부지도 인접해 있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 천안서북점은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있고 롯데마트 성정점과 코스트코 천안점도 지근거리에 있다. 내년에 조성될 예정인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을 비롯해 향후 공원으로 개발될 공원 부지가 있으며,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기업이 대거 입점한 천안3산업단지와도 가깝다.

또 전가구 남향위주의 배치와 4베이, 판상형(일부가구)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강화하고, 업성저수지 등을 내려다볼 수 있는 천안 최초의 스카이라운지도 마련한 것도 특징이다.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무인 경비시스템 등을 적용하고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의 고객 편의시설도 도입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부가 수도권 및 지방 대부분 택지지구에 올 8월부터는 전매를 전면 금지하겠다고 예고했다"며 "이에 따라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정책 시행 전 수혜를 받는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225-5번지에 들어선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3년 5월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