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진 공정 바로 세우기 위해 로또취업방지법 발의 하겠다”

하태경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하태경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24일 인천공항공사가 1900여명의 보안 검색 노동자들을 정규직 청원경찰로 전환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로또 정규직 철회해야 하고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인천공항의 묻지마 정규직화는 대한민국의 공정 기둥을 무너뜨렸다. 노력하는 청년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그는 이어 “대한민국의 인천공항 같은 340개 공공기관은 청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장”이라며 “치열한 경쟁을 뚫어야 하고, 지금까지 수십만 청년들이 그 취업 기회가 공정하다는 믿음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는데 그 믿음이 송두리째 박살났다”고 지적했다.

한 발 더 나아가 하 의원은 “대한민국의 무너진 공정 바로 세우기 위해 로또취업방지법 발의하겠다. 이 법은 청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취업공정성 훼손을 막기 위함“이라며 “취업 공정성에 대한 불신은 대한민국 공동체의 근간을 허물고 있다. 인천공항은 자신의 잘못을 겸허히 인정하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그는 ”로또취업방지법은 공공기관운영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개정해 공공기관의 신입/경력 채용시 일반국가공무원과 동일하게 엄격한 공정성이 관철하도록 법률로 규정하는 내용“이라며 “노력에 따른 기회와 보상이 정당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공정한 룰을 정해서 인천공항 로또 취업 반드시 막겠다”고 공언했다.

한편 인천공항은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공약인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화’ 정책 추진 차원에서 직접 방문하기도 했던 첫 사업장이었는데, 이에 따라 인천공항공사는 1만여 명에 달하는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직원 수보다 많은 이들이 정규직 전환이 된다는 점이나 기간제로 뽑던 직무도 정규직이 돼 기존 정규직과 동일한 임금, 복지를 받는다는 역차별 논란이 일어나면서 급기야 지난 2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공기업 비정규직의 정규화 그만해주십시오’란 제목의 청원이 올라와 오전 11시 현재 16만 명 넘게 서명에 동참한 실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