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엔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에 대한 심의 촉구

국무회의를 주재하는 문재인 대통령 모습 / ⓒ청와대DB
국무회의를 주재하는 문재인 대통령 모습 / ⓒ청와대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국내 코로나19가 2차 유행으로 불거질 우려에도 문재인 대통령은 ‘여전히 통제 및 관리할 수 있는 범위 안에 있다’고 강조했다.

23일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국무회의와 수도권 방역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제는 신규 확진자 수를 더 줄여서 하루빨리 안정적인 상황으로 넘어가야 하는 중요한 고비에 놓여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문 대통령은 “바이러스를 완전히 정복하는데 긴 시간이 필요하다면 의료진들이나 국민들이 지치지 않도록 장기전의 자세로 냉정하게 상황을 관리하고 대처해 나가야 할 것으로 우리나라는 어느 나라보다 코로나 방역을 잘해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자신 있게 말씀 드리지만 우리의 코로나 상황은 여전히 통제 및 관리할 수 있는 범위 안에 있으며 지난 5개월 동안 확인된 사실은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정부의 방역지침과 기본적인 방역수칙만 잘 지키면 바이러스 감염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2차 대유행의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방역시스템을 보강하고 강화하는 것도 시기를 놓칠 수 없다”면서 “온 나라가 국가적 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으며 방역 요원들과 의료진의 헌신, 국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코로나와 싸우고 있고, 가계와 기업 모두 사활을 걸며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고 했다.

때문에 “정부도 국난을 빠르게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국회의 협조만 더해진다면 코로나 위기와 경제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에 대한 국회 심의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국회의 운영과 관련한 것은 오로지 국회가 결정할 문제로 국민의 생명과 민생과 직결된 사안은 어떤 이유에서건 지체되어서는 안 된다”며 “추경안 처리는 다른 무엇보다도 국민의 삶을 지키는 데 절실하고 시급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