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북부청사 앞 주차장 조성공사에 따른 일부 도로폐쇄로 임시도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사진/의정부시 

[경기북부 / 홍현명 기자]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청사로’ 일부 구간이 오는 7월 1일부터 폐쇄된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북부청사 앞 조성된 광장 이용 활성화와 주변상가지역 내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경기도와 협약 하에 도비보조금 70억원을 교부 받아, 청사로 및 경관광장 하부에 지하주차장 조성을 추진 중에 있다.

다만, 도로하부에 지하주차장을 조성함에 따라 부득이하게 청사로 일부 구간(약 150m)을 오는 7월 1일부터 공사 완료시까지 임시 폐쇄 예정이며, 도로폐쇄는 의정부경찰서와 협의하여 수립한 ’교통처리계획‘에 의거해 추진된다.

7월 1일부터 폐쇄 될 구간은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홈플러스로 연결되는 청사로 일부 구간으로,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차량 및 버스는 폐쇄기간 중 드림밸리아파트 ~ 부용천 ~ 삼성래미안 아파트 정문 구간을 이용하게 되며, 청사 앞 백병원 ~ 효자초등학교 구간은 변동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시민이 이용하는 도로임시폐쇄로 인한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신규 조성된 광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주변지역의 불법 주?정차로 인한 주차난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