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으로 반려동물 식품시장 공략

한국야쿠르트가 유산균을 더한 반려동물 영양간식 ‘잇츠온펫츠 펫쿠르트’를 출시하며 펫푸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유산균을 더한 반려동물 영양간식 ‘잇츠온펫츠 펫쿠르트’를 출시하며 펫푸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한국야쿠르트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발맞춰 한국야쿠르트가 자사 기술력을 활용한 반려동물 전용 유산균 영양간식을 선보인다. 

한국야쿠르트는 ‘잇츠온펫츠 펫쿠르트’를 출시하고 펫푸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펫 브랜드 ‘잇츠온펫츠’ 론칭과 함께 출시한 ‘잇츠온펫츠 수제간식 6종’에 이은 라인업 확장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펫쿠르트 리브’와 ‘펫쿠르트 스낵볼 3종(베지·미트·씨푸드)’, ‘펫쿠르트 덴탈스틱 2종(조인트·스킨)’ 총 6종이다.

핵심 제품 펫쿠르트 리브는 1포당 유산균이 100억 CFU 투입된 반려동물 전용 프로바이오틱스다. 1포당 10억 CFU를 보장한다. 당사 특허 ‘HyPet 유산균’이 투입돼 있다. 분말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료나 간식에 뿌려 급여한다.

펫쿠르트 스낵볼 3종은 채소, 육류, 해산물 원재료에 유산균(사균체)을 더한 반려견 영양 간식이다. 펫쿠르트 덴탈스틱 2종은 구강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틱 껌이다. 유산균(사균체)과 구강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 성분이 첨가돼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제품 라인업 확대와 더불어 고객에게 반려동물 통합 고객솔루션을 제공한다. 반려견 입양 시 기본교육, 생활교육, 문제행동교육 등 단계적으로 필요한 주제를 전문가와 협업해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반려견에 대한 질의응답(F&Q)도 별도 운영한다. 반려동물에 대한 문의사항을 전문가를 통해 답변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고객서비스는 내달 3일부터 하이프레시 온라인몰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신승호 디지털마케팅부문장은 “잇츠온펫츠 펫쿠르트는 한국야쿠르트 유산균 기술력을 반려동물에 맞춰 개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맞는 고객 맞춤형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잇츠온펫츠’를 종합 펫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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