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국회의원 최초 기획재정위원장 선출 '
'코로나19극복 위한 정책은 물론 지역 숙원사업 의지 밝혀'

윤후덕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이 당선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윤후덕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이 당선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15일 오후 6시 본회의를 열어 제21대 국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장으로 윤후덕(파주갑.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선출했다.

본회의 투표 결과, 윤후덕 의원은 국가 재정·경제정책에 관한 국회의 의사결정기능을 실질적으로 수행하는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됐다. 윤 의원은 지난 제20대 국회에서도 후반기 기획재정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윤 의원은 당선 인사에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질병의 위기, 경제위기, 대량실업의 위기에 빠져들고 있다. 이 위기의 끝이 언제일지 가늠조차하지 못하고 있다고 상황을 진단하며 “이런 엄중한 시기에 제21대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경제위기, 실업위기에 잘 대처하고 극복해내는 재정정책, 예산편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하며 “지역경제 위축을 막아내고, 지역발전에 필요한 예산확보를 위해 각별한 노력과 특히, “3차 추경이 조속한 심사에 돌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후덕 의원은 파주 국회의원으로서는 최초로 경제분야 상임위원장을 맡게 됐고 “이 모든 것이 파주 시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파주시민을 향한 감사의 말도 전했다.

또한 “제21대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으로서 파주 발전과 “특히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등 지역숙원사업이 궤도에 오를 수 있게 더 노력하겠으며 “파주에 필요한 예산이 적시 적소에 확보·투입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