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신자들 징벌 위한 연속적 행동 들어갈 것"

날아가고 있는 대북전단 모습 / ⓒYTN보도화면캡쳐
날아가고 있는 대북전단 모습 / ⓒYTN보도화면캡쳐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대북전단 살포에 연일 북한의 위협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 우려의 목소리는 더 커지고 있다.

15일 북한 노동신문은 이날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기념일 분위기와 달리 ‘끝장을 볼 때까지 연속적인 행동으로 보복할 것이다’이라는 제하의 논설을 통해 제차 위협을 가했다.

신문은 대북전단 살포로 인해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의 남북공동연락소 철거와 관련해 “이미 천명한 대로 쓸모 없는 남북공동연락사무소가 형체도 없이 무너지고 그 다음 대적행동의 행사권은 우리 군대에 위임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우리는 지켜보면 볼수록 환멸만 자아내는 남조선 당국과 더 이상 마주 앉을 일도, 논의할 문제도 없다는 결론을 이미 내리었고 남은 것은 천벌 받을 죄악의 대가를 받아내는 것 뿐”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신문은 우리 정부가 내놓은 대책들과 관련해서는 “‘위기 모면을 노린 기만적인 술책’, ‘사태를 어물쩍 넘기고 우리 인민의 분노를 누그러뜨리려는 요술’이라고 표현하며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 거세찬 분노를 반영해 세운 보복 계획들은 우리의 국론으로 확고히 굳어졌다”며 “우리는 배신자들과 쓰레기들을 징벌하기 위해 연속적인 보복 행동에 들어갈 것을 결심했다”고 위협의 수위를 높였다.

한편 지난해 북한은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앞두고 북측 공동선언실천 위원회는 우리 측에 연대사를 보내 평화와 번영, 통일의 전성기를 열자고 호소한 바 있지만 정작 이날 위협 수위를 높이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