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동아리 콘테스트 ‘고.페.아’ 개최

?한국영상대학교 문화이벤트연출과 ‘고.페.아’ 홍보 포스터 / 영상대학교 제공?
?한국영상대학교 문화이벤트연출과 ‘고.페.아’ 홍보 포스터 / 영상대학교 제공?

[세종.충남 / 이현승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문화이벤트연출과가 7월 4일(토) 고교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동아리 콘테스트인 ‘고.페.아’를 개최한다. 행사명 ‘고.페.아’는 ‘고등학교 페스티벌 아카데미’의 줄임말이다.

 ‘고.페.아’는 한국영상대학교 문화이벤트연출과 2학년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 연출, 운영, 홍보하는 콘테스트 행사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꿈을 펼칠 기회가 줄어든 미래 문화산업의 주역이 될 고등학생들에게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치며 스트레스를 풀어버릴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의 꿈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오직 ‘고.페.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점은 참가자들이 준비한 무대를 표현할 때 무대가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출·진행되는 방식이라는 점이다. 최근 시도해보지 않았던 온라인 콘테스트의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코로나19 극복 메시지 또한 전달하게 된다.

 한국영상대학교 문화이벤트연출과 하우석 학과장은 “코로나19에도 굴하지 않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멋진 고등학생들이 있음을 보여주고, 또 준비만 철저히 한다면 안전하게 행사를 할 수 있음을 사회적으로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고.페.아’ 예선은 지난 5월 24일(일)부터 6월 13일(토) 16시까지, 본선은 7월 4일(토) 14시 30분 한국영상대학교 예술극장에서 열리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예선은 동영상 지원, 본선은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본선에서 최종 선발된 동아리 중 대상 1팀에게는 40만원의 상금과 함께 충남교육감상과 지도교사상이, 최우수상 1팀은 30만원과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상, 우수상 1팀은 20만원과 금강FM방송 이사장상, 인기상 2팀에게는 각각 5만원과 한국영상대학교 문화이벤트연출과 학과장상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