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여가부는 행정부의 정의연인 것”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경수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10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부정을 방치하고 국회 자료제출을 거부하는 여성가족부(여가부) 장관(이정옥)을 엄중 문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여가부, 나랏돈 들어간 정의연 자료 제출 요구에 불응’ 기사를 공유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지난 8일 정의연 사태 언급하면서 ‘정부와 지자체의 보조금도 투명하게 관리’하겠다고 했다”며 “정의연에 보조금을 지급한 여성가족부 등 정부부처의 관리부실을 사실상 인정한 것”이라고 했다.

하 의원은 “정의연에 가장 많은 보조금 지급하고도 관리 제대로 못 해 회계부정 방치한 여가부는 국회에 자료 제출 거부하고 있다”며 “보조금을 투명하게 관리할 생각이 아예 없거나 자신들의 관리부실 공개될까 두렵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회계부정을 숨긴 정의연과 똑같은 행태를 보이는 여가부는 행정부의 정의연인 것”이라며 “문 대통령은 정의연 회계부정 방치하고 국회의 자료제출 거부하는 여가부장관 엄중 문책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하 의원은 “잘못된 행태를 그냥 놔둔다면 여가부를 해체하라는 국민의 목소리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했다.

앞서 지난 3일 곽상도 통합당 의원은 여가부를 상대로 지난 10년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생활안정지원·기념사업 심의위원회 위원 명단과 개최 내역을 요청했다. 또한 곽 의원은 정의연이 제출한 위안부 피해자 지원 사업 정기 보고서 제출을 요청했지만 여가부는 개인 정보 노출 등을 이유로 자료제출 요구에 불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