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상중인 것을 알지 않느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경수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의원실 앞에서 대기하던 기자들에게 “내가 죽는 모습을 찍으려고 기다리는 것이냐”고 불쾌감을 토로했다.

윤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 530호 앞에서 취재하기 위해 대기하던 취재진에게 “무엇을 찍으려고 기다리는 것이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내가 죽는 모습을 찍으려고 기다리는 것이냐"며 "상중인 것을 알지 않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의원은 이날 검은 옷에 나비모양 배지를 차고 출근했다. 전날 사망한 쉼터 A소장에 대해 조의를 표하기 위해 검은색 옷을 입은 것으로 보인다.

A소장 사망 소식에 윤 의원 사무실 앞에는 `강물은 바다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이겨내십시오` 등의 응원글이 붙어 있었다.

앞서 윤 의원은 A소장과 관련해 본인의 페이스북에 추모글을 게시하며 “우리 소장님, 기자들이 쉼터 초인종 소리 딩동 울릴 때마다 그들이 대문 밖에서 카메라 세워놓고 생중계하며, 마치 쉼터가 범죄자 소굴처럼 보도를 해대고, 검찰에서 쉼터로 들이닥쳐 압수수색을 하고, 매일같이 압박감.. 죄인도 아닌데 죄인의식 갖게 하고, 쉴 새 없이 전화벨 소리로 괴롭힐 때마다 홀로 그것을 다 감당해 내느라 얼마나 힘들었을까요”라고 했다.

윤 의원은 “저는 소장님과 긴 세월을 함께 살아온 동지들을 생각하며 버텼다”며 “뒤로 물러설 곳도 없었고 옆으로 피할 길도 없어서 앞으로 갈 수밖에 없구나 그렇게 생각하며 버텼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느라... 내 피가 말라가는 것만 생각하느라 우리 소장님 피가 말라가는 것은 살피지 못했다”며 “내 영혼이 파괴되는 것 부여잡고 씨름하느라 우리 소장님 영혼을 살피지 못했다. 미안합니다. 정말로 미안합니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