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월 캠핑 용품 매출 46% 신장
중소 매출 회복 위해…할인 전개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3~5월 캠핑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했다. 이에 오는 17일까지 전국 점포 및 온라인몰에서 ‘슬기로운 캠핑생활’ 기획전을 연다.  ⓒ홈플러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3~5월 캠핑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했다. 이에 오는 17일까지 전국 점포 및 온라인몰에서 ‘슬기로운 캠핑생활’ 기획전을 연다. ⓒ홈플러스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코로나19로 해외여행길이 막히는 등 관광산업 전반이 침체된 가운데 캠핑 수요가 ‘나홀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옥상이나 베란다에서 캠핑 분위기를 연출하는 ‘홈핑(홈+캠핑)’족, 차에서 잠을 자는 ‘차박(車泊)’족도 꾸준히 증가 추세다.

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3~5월 캠핑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했다. 캠핑 테이블·체어류 매출은 96% 신장했으며, 에어베드 43%, 그늘막텐트류 36%, 캠핑조리기구 106%, BBQ 그릴 109%, 버너 90%, 코펠 44%, 숯·장작은 9%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이달 들어 실적은 더 뛰었다. 이달 1~5일 홈플러스에서 그늘막, 폴딩캐비닛, 미니캠핑테이블 등 주요 품목 매출은 전년 대비 최대 169% 늘었다. 중국 공장 가동 중단으로 줄었던 수입 물량이 최근 풀리기 시작하자 품귀를 보이던 상품을 확보하려는 발길이 몰린 탓이다. 올여름 바캉스는 해외여행 대신 캠핑으로 갈음하려는 고객들도 준비를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홈플러스는 17일까지 전국 점포 및 온라인몰에서 ‘슬기로운 캠핑생활’ 기획전을 연다. 늘어나는 캠핑 용품 수요에 맞춰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주는 한편, 수입 물량 지연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 매출 회복도 돕는다는 취지다.

먼저 인디언 패턴 디자인을 적용한 시그니처 캠핑용품 20종을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설치와 휴대가 간편한 시그니처 원터치 그늘막 2종(1~2인용·3~4인용)이 각 4만7900원, 5만5900원이며, 익스텐션으로 더욱 넓은 그늘을 확보할 수 있는 3~4인용 시그니처 캐노피 그늘막 5만5900원이다. 

코베아 캠핑용품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오토캠퍼들의 수납장 역할을 하는 코베아 캠핑폴딩캐비넷 6만9900원, 코베아 미니캠핑테이블 1만9900원, 코베아 그늘막 썬비치3 2만9900원 등이다.

곽동명 홈플러스 레저상품팀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캠핑과 불멍, 홈핑으로 달래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급증한 수요에 발맞춰 관련 용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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