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김종인 마이크 나눠 써야…통합당 보수 표방 정당”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박경수 기자]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은 6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일주일은 ‘화려한 잔치에 먹을 것 없었고, 지지층에는 상처를, 상대 진영에는 먹잇감을 준 일주일’이었다”고 평했다.

장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의 마이크를 완전히 독점했다"면서 김 비대위원장을 향해 비판했다.

그는 “우리 앞에 놓인 가장 절실한 과제가 1년 후 시작될 대통령 경선이라는 링에 오를 후보를 키우는 것”이라며 “1년 후, 올망졸망 한 후보들이 왜소하고 초라한 모습으로 대선 경선 링에 오른다면, 흥행은 물론이고 국민들의 관심조차 받기 힘들 것”이라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마이크를) 독점하고 있는 김 비대위원장의 마이크를 나눠 써야한다”며 “혼자서 큰 마이크를 독점하고 있으면, 김 비대위원장이 놀다 떠난 자리에 관중 없이 치뤄지는 황량한 대선 레이스만 남을 것”이라고 했다.

또한 김 비대위원장의 탈보수 행보와 관련해서 “보수를 부정하는 것이 개혁과 변화가 될 수는 없다"며 "하늘이 두 쪽이 나도 통합당은 보수를 표방하는 정당"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목소리에 '시비걸지 말라'고 하는 것은 아무리 좋게 봐도 신경질적인 선생님의 모습"이라며 “한심한 학생들을 가르칠 선생님으로 오셨다고 하더라도, 선생님은 이런 방식으로

신경질을 내서는 안되는 것“이라고 했다.

장 의원은 “우리가 그토록 추구해 온 자유의 가치를 물질적 가치라는 협소하고 속물적 가치로 전락시켜서는 안될 것”이라며 “우리가 추구해야 할 자유의 가치는 ‘돈을 얻어 빵을 사는 의존적 가짜 자유’가 아니라, ‘빵을 살 수 있는 능력에 기반한 진짜 자유’”라고 말했다.

그는 “빵을 살 수 없는 분들에게 빵을 살 자유를 드리기 위해 굳이 기본소득제를 도입할 이유는 없다”며 “빵 살 돈이 부족하면 국가 재정 여력을 고려하면서 청년 수당을 확대하고, 기초 노령연금을 인상하고, 아동 수당을 인상하고, 보육료를 올리는 방식이면 충분하다”고 했다.

기본소득제와 관련해서 “정치 영역이 연구만 하고 있는 영역은 아니다”라며 “던진 쪽이 책임지고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