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정 담화 하루만에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폐지론...대북전단살포 비난

개성공단 내 남북공동연락사무소 모습 / ⓒ뉴시스DB
개성공단 내 남북공동연락사무소 모습 / ⓒ뉴시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북한 김여정의 대북전단 살포 비난 하루 만에 통일전선부가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폐지를 다시 언급했다.

5일 북한 통일전선부는 늦은 밤 대변인 담화를 통해 대북전단 살포와 관련해 “지금 우리 인민들은 탈북자 쓰레기들이 저지르고 있는 반공화국 삐라살포행위와 이를 묵인하고 있는 남조선당국의 처사에 치솟는 분노와 혐오감을 느끼고 있다”고 했다.

이어 “더러운 것은 애당초 피하는 것이 상책이라 했지만 똥개들이 감히 우리의 최고존엄을 건드리며 신성한 우리 지역에 너절한 오물 조각들을 도가 넘을 정도로 날려보내는데 대해 격분을 금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우리 인민의 격해진 감정을 담아 김여정 제1부부장은 지난 4일 담화를 내고 쓰레기들과 이를 방치한 남조선당국이 사태의 엄중성과 파국적 후과를 깊이 깨닫고 할 바를 제대로 하라는 의미심장한 경종을 울렸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이를 대하는 남쪽동네의 태도가 참으로 기괴하다”며 “꿈보다 해석을 좋게 하는데 습관돼 그런지 이번 살포를 특별히 문제시하는 것을 보면 대화와 협상을 바라는 것 같다는 나름대로의 헛된 개꿈을 꾸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통일전선부는 “김 1부부장은 5일 대남사업부문에서 담화문에 지적한 내용들을 실무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검토사업에 착수를 지시했다”며 “첫 순서로 할 일도 없이 개성공업지구에 틀고 앉아있는 북남공동연락사무소부터 결단코 철폐할 것이며 이미 시사한 여러 지 조치들도 따라 세우자고 한다”고 경고했다.

더불어 “우리는 남측이 몹시 피로해할 일판을 준비하고 있으며 벌어지고 있는 사태를 직시하면서 대결의 악순환 속에 갈 때까지 가보자는 것이 우리의 결심”이라고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