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신문-조선중앙통신 담화문 통해 文 정부 맹비난

방한 당시 김여정 모습 / ⓒ뉴시스DB
방한 당시 김여정 모습 / ⓒ뉴시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동생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이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 작심 비판하며 남북군사합의 파기까지 거론했다.

4일 북한 조선중앙통신과 노동신문 등에 따르면 김여정 부부장은 이날 ‘스스로 화를 청하지 말라’는 담화를 통해 “지난 5월31일 탈북자라는 것들이 전연(전방) 일대에 나와 수십 만장의 전단을 우리측 지역으로 날려보내는 대한 보도를 봤다”고 했다.

이어 “남조선 당국은 군사분계선 일대에서 전단 살포를 비롯한 모든 적대 행위를 금지하기로 한 판문점 선언과 군사합의서의 조항을 결코 모른다 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남조선 당국자들이 북남 합의를 진정으로 귀중히 여기고 철저히 이행할 의지가 있다면 우리에게 객쩍은 호응 나발을 불어대기 전에 제 집안 오물들부터 똑바로 청소하는 것이 마땅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만약 남조선 당국이 이번에 자기 동네에서 동족을 향한 악의에 찬 잡음이 나온 데 대해 응분의 조처를 따라 세우지 못한다면 그것이 금강산 관광 폐지에 이어 쓸모 없이 버림받고 있는 개성공업지구의 완전 철거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더 나아가 김 부부장은 북남 공동연락사무소 폐쇄까지 거론하는 것은 물론 남북 군사합의 파기가 될 수도 있으며 각오는 해둬야 할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앞서 지난 달 31일 한 탈북민단체는 경기도 김포에서 대북전단 50만 장 등을 북한에 날려보낸 바 있다.

이 대북전단에는 ‘7기 4차 당 중앙군사위에서 새 전략 핵무기로 충격적 행동하겠다는 위선자 김정은’이라는 문구와 함께 북한 체제를 비판하는 내용들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