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3개월 만에 단행 “매장 운영 효율화 위해”
버거 세트는 단품 가격서 2천원 추가 일괄 적용

맘스터치가 1일부터 일부 버거 제품 가격을 조정하고, 메뉴 리뉴얼을 통해 맘스터치 베스트 메뉴를 선별해 판매한다. ⓒ맘스터치
맘스터치가 1일부터 일부 버거 제품 가격을 조정하고, 메뉴 리뉴얼을 통해 맘스터치 베스트 메뉴를 선별해 판매한다. ⓒ맘스터치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맘스터치가 1일부터 일부 버거 제품 가격을 조정하고, 메뉴 리뉴얼을 통해 베스트 메뉴를 선별해 판매한다.

이번 가격 조정은 지난 2018년 2월 이후 2년 3개월 만에 단행하는 것이다. 전체 메뉴만 놓고 봤을 때 평균 0.9% 하락한다. 가격 조정에 들어간 버거류만 놓고 보았을 때는 평균 0.8% 소폭 상승되는 셈이다.

버거 세트의 경우 버거 단품 가격에서 2000원 추가로 일괄 적용해 가격 표준화를 꾀한다. 세트 가격의 로직을 표준화해 세트 메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베네핏을 제공하고, 가맹점 운영의 효율성 강화를 위해서다.

이에 따라 세트류와 일부 단품이 100원~400원 인상되나 절반 이상의 세트류는 인하되며, 평균 인하폭은 200원이다. 해당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 버거류와 치킨류, 사이드류는 인상 없이 기존 가격과 동일하다.

메뉴 리뉴얼을 통해 버거류·치킨류·사이드류에서 고객에게 사랑받은 베스트 메뉴를 선별해 판매한다. 고객은 메뉴 선택이 용이해지며, 점주의 경우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지속적인 제비용 상승에 경쟁사들이 가격 인상을 해 왔었지만, 맘스터치의 일부 버거 제품의 가격 조정 및 세트메뉴 가격 합리화는 실질적 인하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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