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첫 10억뷰 뮤직비디오 보유...뮤비 총 30억뷰 넘어서

유튜브 화면 캡쳐 / ⓒ빅히트
유튜브 화면 캡쳐 / ⓒ빅히트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돌파, 10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1일 소속사 측과 유튜브를 살펴보면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을 기해 유튜브 조회수 10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첫 10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드러냈다.

‘DNA’는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4주 연속 순위에 머물렀다. 

‘DNA’가 수록된 LOVE YOURSELF 承 ‘Her’ 역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6주 연속 순위를 유지하며 한국 가수 최초 ‘핫 100’과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하는 유의미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7억뷰,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뷰, ‘쩔어’ ‘피 땀 눈물’ 5억뷰, ‘Save ME’ ‘Not Today’ 4억뷰를 보유하고 있다.

이외 ‘상남자’ ‘봄날’ 3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과 ‘ON’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며 총 23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