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 인하와는 관계없어”

네이버가 네이버통장의 출시를 다음 달로 연기했다. ⓒ네이버
네이버가 네이버통장의 출시를 다음 달로 연기했다. ⓒ네이버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네이버파이낸셜과 미래에셋대우가 함께 선보이는 ‘네이버통장’의 출시가 내달로 연기됐다. 당초 네이버는 이달 말 출시할 계획이었다.

네이버 관계자는 29일 “네이버통장의 출시를 다음 달로 연기했다”며 “더 안정적이고 사용성이 좋은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시간을 가지고 마지막 단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기준금리 인하 영향’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이 관계자는 “(금리 인하에 대한 부분은) 생각하지도 못했다”며 “수익률 등 혜택은 변하는 것이 없다”고 설명했다.

네이버통장은 네이버파이낸셜이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선보이는 CMA 통장으로, 예치금에 따른 수익뿐 아니라, 통장과 연결된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면 포인트 적립까지 얻을 수 있는 비대면 금융 상품이다.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파이낸셜은 이용자 혜택을 강화하고, 커머스와 금융을 연결하는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통해 테크핀 경쟁력을 키워나간다는 전략이다.

네이버통장 가입자들은 네이버페이 전월 결제 실적을 기준으로 최대 연 3%(100만원 이내, 세전)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전월 네이버페이 결제 실적이 월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연 3%, 월 1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연 1% 수익률이 적용된다.

네이버통장은 특히 네이버페이와의 연동도 강화했다. 네이버통장으로 페이포인트를 충전한 뒤 네이버쇼핑과 예약, 디지털 콘텐츠 구매 등을 포함한 각종 결제처에서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최대 3%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이는 기존의 적립 비율보다 0.5% 높은 수치로, 네이버페이를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네이버통장을 통해 연 3%의 수익률과 3%의 포인트 적립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된다. 아울러 타행 송금 서비스도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