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본 "직장 내 방역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것으로 보여"

부천시 쿠팡 물류센터 모습 / ⓒ뉴시스DB
부천시 쿠팡 물류센터 모습 / ⓒ뉴시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수도권을 중심으로 직장, 학원, 노래방 등등 감염 경로가 다각화되고 있다.

28일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코로나19’ 중대본 회의 브리핑을 통해 “부천의 물류센터와 관련해 오늘까지 총 6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날 박 장관은 “(이에 따라) 방역 당국은 부천 종합운동장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검사를 담당할 의료인력을 긴급 지원해 4300여 명에 달하는 해당 물류센터 전 직원에 대한 신속한 검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물류센터 특성상 단시간 내에 집중적인 노동이 이루어짐으로 직장 내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거나 아프면 쉬기 같은 직장 내 방역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집단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고위험시설에 대한 관리 방안과 생활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했다.

때문에 “밀집도가 높은 다중이용시설과 사업장을 관리하시는 분들은 감염 확산 시 신속한 역학조사를 위해 이용자 또는 근무자의 명부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고 집단방역수칙이 잘 지켜지도록 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최근 확진자가 방문한 다중이용시설과 시간대를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이 시간대에 해당 시설을 이용한 국민들께서는 증상의 유무와 관계없이 가까운 보건소나 방문해 즉시 검사를 받고 역학조사에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도 호소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