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다소비 가공식품 2020년 4월 가격 동향
오렌지주스·된장은 상승…두부·콜라는 하락

최근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간편식품과 위생용품 가격이 코로나19 사태 전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컵밥과 손세정제, 즉석죽 등의 가격 변동 폭이 컸다. ⓒ시사포커스DB
최근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간편식품과 위생용품 가격이 코로나19 사태 전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컵밥과 손세정제, 즉석죽 등의 가격 변동 폭이 컸다.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최근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간편식품과 위생용품 가격이 코로나19 사태 전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컵밥과 손세정제, 즉석죽 등의 가격 변동 폭이 컸다.

한국소비자원은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을 통해 코로나19로 수요가 증가한 간편식품 및 위생용품 12개 품목의 1월 대비 4월 판매 가격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조사 품목은 냉동만두, 라면, 생수, 즉석국, 즉석덮밥, 컵라면, 살균소독제, 손세정제 등 12개다. 

이 중 컵밥은 6.6%, 손세정제는 6.3%, 즉석죽은 4.2%, 살균소독제는 4.1% 가격이 올랐다. 나머지 품목은 가격변동률이 1.8%~-0.7% 수준으로 가격 변동이 크지 않았다.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다소비 가공식품 가격도 요동쳤다. 오렌지주스(5.8%)와 된장(3.6%), 커피믹스(3.4%), 고추장(3.3%), 케첩(3.2%) 등 16개 품목의 가격이 전월 대비 상승했다. 어묵(2.9%)·맛살(1.3%)의 경우 최근 3개월 연속 가격이 올랐다.

두부(-4.2%), 콜라(-2.6%), 수프(-2.3%), 햄(-2.2%), 간장(-2.0%) 등 12개는 가격이 하락했다. 맥주와 생수는 가격 변동이 없었다. 

소비자원은 “동일한 제품이라도 구입 시기와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다”며 “생필품 구입에 앞서 가격정보가 주간 단위로 제공되는 참가격 사이트에서 판매가격과 할인정보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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