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총선 분석평가, 통합 문제, 당 혁신방안 등 오늘 내일 다 논의돼야”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제21대 국회 당선자 워크숍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제21대 국회 당선자 워크숍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1일 당 진로를 결정하는 워크숍을 열고 “어떤 방식에 따라 결정이 되면 반대의견을 가지더라도 흔쾌히 도와 달라”고 호소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통합당 당선인 워크숍에 참석해 “국민과 당원들에게 ‘통합당이 정말 바뀌어가고 희망을 가질 수 있겠구나’ 하는 믿음을 줄 수 있는 성공적인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워크숍은 우리 당의 진로를 정하는 매우 중요한 워크숍”이라며 “21대 총선 분석평가, 통합 문제, 21대 국회 전략, 당 혁신방안, 지도체제 구성 등 이런 문제들이 오늘과 내일 사이에 다 정리되고 논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원내대표에 뽑히고 당선인과 첫 자리인 것 같은데 중요한 소임을 맡겨주셔서 감사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좀 지겨울 수 있지만 이석하지 말고 끝까지 의견을 경청하고 많은 의견을 내달라”고 당부했다.

또 그는 이날 워크숍에서 “미래한국당과 통합을 예상해 4석을 비워두고 열한 분의 원내부대표를 모셨다”며 유상범, 김승수, 권명호, 엄태영, 김은혜, 이주환, 배준영, 정희용 등 11명의 부대표단 임명안을 의결했고 김성원 수석부대표와 배현진, 최형두 당선인을 각각 원내대변인으로 임명했다.

아울러 정책위부의장엔 추경호, 송석준, 이달곤 등 재선의원 3명을 임명했는데, 이번 임명 의결과 관련해 주 원내대표는 “가급적 잘 소통할 수 있도록 지역별로 모셨고 원내대변인은 전문성과 경험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