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주경, 전주혜, 조태용 당선인 등 3명이 중심 돼 활동”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민규 기자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민규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가 19일 위안부 피해자 쉼터 매입과 기부금 부정 사용 등 여러 의혹을 받고 있는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인 논란과 관련해 “미래통합당과 공동 진상규명TF 구성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미향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 논란이 캐도 캐도 고구마 줄기처럼 나온다. 쉼터 매각, 운용 등 총체적인 의혹투성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당사자인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로부터 지난 2004년에 이어 정의연과 정대협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 점을 꼬집어 윤 당선인을 겨냥 “위안부 피해자 인권활동이 훼손되지 않기 위해선 친일 프레임에 기대면 절대 안 된다. 윤미향도 국회의원인 만큼 무거운 공적 책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러면서 원 대표는 “당당하게 스스로 도덕성을 지키는 결단을 보여줘야 한다”고 역설한 데 이어 “관할 경찰은 모든 의혹에 대해 규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민주당도 진영논리로 감싸면 안 된다. 국민적 의혹을 밝히는 데 앞장서야 한다”며 “양정숙에 이은 윤미향에 엄정히 대응하는 것이 책임 있는 모습의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원 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공동TF 구성과 관련해 통합당과 논의된 게 있냐는 질문에 “통합당과는 정치연대를 이미 맺었다. 그동안 TF를 공동으로 구성하고 우리 당의 윤주경, 조태용, 전주혜 선생께서 공정 TF에 참여하는 걸로 검토하고 있다”며 “저희는 세 분이 중심이 돼서 활동하고 계시고 통합당과 공동TF 만들어 활동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