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회계부정 두둔하기에 급급해…반일이면 회계부정해도 괜찮나”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17일 “더불어민주당은 회계투명성 요구하는 이용수 할머니와 국민을 친일로 몰아간 것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윤미향 당선자가 자기 단체의 공적 자산을 개인 사유물처럼 족벌 경영했다”며 이같이 역설했다.

그는 이어 “(윤 당선자는) 부친에게 관리 맡기고 펜션 관리 명목으로 월급 지급했다. 수익금을 후원금으로 회계 조작하고 그 돈을 가족인 아버지에게 빼돌린 건 명백한 회계부정”이라며 “그런데도 민주당은 친일세력의 공세에 불과하다며 회계부정을 두둔하기에 급급하다”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하 의원은 “후원금도 개인 계좌로 받고 공적 자산을 일가 재산처럼 이용한 것은 횡령이다. 게다가 공사 구분 못한 NGO 족벌경영”이라며 “반일이면 회계부정해도 괜찮다는 건가”라고 여당에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정의기억연대는 전신인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시절 현대중공업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부한 10억원 중 7억5000만원으로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한 쉼터 명목으로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상중리의 토지 242평과 건물을 매입했으나 이 쉼터엔 정작 할머니들은 거주한 적이 없고, 윤 전 대표의 부친이 혼자 거주하며 관리해온 것으로 밝혀져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정의연도 지난 16일 “친인척(정 전 대표 부친)을 관리인으로 지정한 점은 사려 깊지 못했다고 생각하며 사과한다”고 입장문을 내놨으나 쉼터가 펜션처럼 사용됐다는 의혹에 대해선 “힐링센터는 할머니들의 쉼과 치유란 주목적 외에, 일본군 위안부의 문제를 알리고 인권과 평화가치 확산을 위한 미래세대의 교육과 활동지원의 공간이기도 했다”고만 해명했을 뿐 외부 단체가 쉼터를 사용한 시기나 목적, 횟수 등 세부 사항에 대해선 여전히 밝히지 않아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