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조작 의혹 입장? 문제 있든지 하면 나올 수 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4일 정부여당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3차 추가경정예산 필요성을 역설하는 데 대해 “왜 필요한지, 재원이 무엇인지 다 보고 나야 이야기할 수 있다”고 입장을 내놨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은 반응을 보인 데 이어 원 구성 협상 전 법제사법위원장을 민주당이 요구한 데 대해서도 “지금은 5월 국회 논의다. 원 구성은 구성요소가 수십 가지니까 전체 틀에서 잡히는 건데”라며 즉답을 피했다.

이 뿐 아니라 형제복지원 사건 등 인권 유린 사건 관련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 기본법’ 개정안을 본회의에서 의결하는 대신 행정안전위로 보내 수정키로 한 데 대해서도 “너무 단선적으로 보지 말라”며 “기간을 늘리는 것은 하겠다고 했는데 예산보상이나 이런 것까지 다 넘어가는 게 맞느냐를 논의하는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또 주 원내대표는 민경욱 의원이 사전투표 조작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한 당 공식 입장을 내놓을지 여부와 관련해선 “저희들이 어떤 상황인지 논의하고 있는데, 챙겨보고 문제가 있든지 하면 나올 수 있다”면서도 일부 자당 의원들이 개표 결과에 불복해 증거보전신청을 하는 데 대해선 “자기들이 소송하고 있는 걸 우리가 보고 있다”며 일단 당 차원 개입 가능성을 일축했다.

다만 민 의원은 이날 오전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투표지를 찍은 사진을 올린 뒤 “이번 선거가 조작됐다는 증거가 전국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왼쪽은 진본, 오른쪽은 복사위 위조 투표지”라고 주장한 데 이어 조해주 선관위 상임위원을 이승만 정부에서 3·15부정선거 주도했다가 교수형 당한 최인규 전 내무장관에 빗대 “민주주의를 훼손하며 국민을 만만히 본 죄가 크다”고 각을 세우는 등 연일 수위를 높여가고 있어 통합당이 어떤 입장을 정리해 내놓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