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거론한 시민당, 물타기이고 적반하장…사과해야 하고 민주당도 사실규명 나서야”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가 12일 “정의기억연대와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인은 기부금 내역 공개를 거부했는데 회계처리의 오류를 인정한 만큼 세부 자료를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어제 정의연이 기부금 사용내역을 공개하며 적극 해명했지만 의혹은 여전히 남았다. 정의연과 윤 당선인은 이용수 할머니의 건강을 문제삼으며 명예를 훼손하지 말고 앞장서서 의혹을 해명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NGO의 생명은 도덕성으로, 차제에 NGO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한국당의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명예를 지키는 데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그러면서 원 대표는 “이용수 할머니가 수요집회가 증오만 가르친다고 하는데 수십년간 수요집회에 참여한 할머니 말씀을 들어야 한다”며 “일본 반성은 당연하지만 미래세대 위한 한일관계를 위해 어떤 태도가 필요한지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위안부 할머니들이 보상금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하는 최용상 가자평화인권당 대표와 관련해 ‘미래한국당과 사전에 기획, 공모한 게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했던 더시민을 향해선 “느닷없이 한국당이 가짜뉴스를 사전 기획·공모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지만 아직 아무 근거를 제시하지 못했다. 전형적인 물타기이고 적반하장”이라며 “더시민은 한국당을 거론한 것에 대해 즉각 사과해야 하고 또 더시민당과 합당하는 더불어민주당도 사실 규명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응수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원 대표는 민주당을 겨냥 “20대 국회가 만들어낸 나쁜 선거제도를 20대 국회가 해결해야 한다. 비례정당을 만들 수밖에 없는 제도를 만든 민주당은 결자해지 차원에서 악법 폐지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악법을 폐지하고 해결한 후 개원할 수 있도록 민주당은 협조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