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용지 계수기·분류기 등 투표 관련 장비들에 대한 의혹도 함께 제기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11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4.15 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대회'를 열고 투표 조작 증거라면서 투표용지를 직접 들어보이고 있다. ⓒ시사포커스TV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11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4.15 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대회'를 열고 투표 조작 증거라면서 투표용지를 직접 들어보이고 있다. ⓒ시사포커스TV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21대 총선에 대해 투표 조작 의혹을 제기해왔던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세상이 뒤집어질 만한 증거를 폭로하겠다’고 예고했던 11일 “서초을 투표용지가 분당을 지역에서 발견됐고 분당갑 사전투표용지가 분당을에서 발견됐다”며 조작의 증거라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4·15 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를 열고 박경미, 박성중 등 서초을 지역 출마 후보자들의 이름이 적힌 투표용지와 김병관, 김은혜 등 분당갑 지역 투표용지 등을 보여주면서 “약속드린 증거를 내놓겠다. 분당을에서 발견된 투표용지가 QR코드 찍어봤더니 분당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그는 투표관리관의 날인이 없이 기표되지 않은 채 발견된 비례투표용지 뭉치들을 보여주면서 “투표관리관이 도장 찍도록 되어있는데 도장이 안 찍혔다. QR코드 없는 걸로 봐서 당일 비례투표인데 숫자를 찍지도 않았고 투표 날인도 없다”며 “그게 무더기로 사전투표용지들이 담겨져 있는 사전투표용지 투표함에서 발견된 당일 투표지다. 이게 바로 조작의 증거”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관련 의혹에 대한 영상을 참고자료로 상영하며 “사전투표를 생각해보라. 2시간씩 줄서서 한 사람들이 과연 아무것도 찍지 않고 들고 나왔을까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꼬집은 데 이어 “색깔도 보면 비례투표용지가 이렇게 파래야 되는데, 같은 투표함에서 나왔는데도 색깔이 다른 비례투표 용지들이 있고 이 비례대표에 무효가 많다. 제 지역구에도 0.5%, 즉 1000장에 5장 밖에 무효표가 없었는데 비례대표에는 2.8%, 1000장에 28장의 비례 무효표가 나왔는데 그것도 조사해봐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발 더 나아가 민 의원은 경기도 모 우체국 앞에서 발견한 투표용지 파쇄지라는 비닐봉투 안의 종이뭉치를 보여준 뒤 “사전투표지는 투표하는 사람에게 투표지를 주고 남은 것은 남은 것대로 보관한다. 사전투표지는 프린트를 해서 쌓아놨다가 소용이 없어져도 갈아버리는 일은 없다”며 “투표용지를 미리 인쇄해 놓는 게 아니라 사람(유권자)이 올 때마다 투표용지를 빼는데 뺀 게 여기에 갈려 있다. 누군가가 투표한 투표지를 갈았다는 얘기”라고도 강조했다.

이 뿐 아니라 민 의원은 또 다른 프레젠테이션 자료 화면을 띄운 뒤 “CCTV도 없는 헬스클럽에 사전투표용지들이 보관돼 있다”고 지적한 데 이어 “이쪽 사람이 받은 표를 이쪽으로 바꾸는 게 표 갈기고, 표 얹기는 부정한 표를 가져와서 집어넣는 게 표 얹기. 그 2가지가 함께 저질러졌다는 증거가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심지어 그는 개표 계수기와 관련해서도 의혹을 제기했는데, “(비례대표 투표용지는) 손으로 셌는데 어떻게 조작이 됐느냐, 이번에 세계 최초로 이렇게 긴 것도 셀 수 있는 계수기가 제작돼 이번 선거에서 쓰였다. 그 계수기에 한번 들어갔다 나간 거고, 안 그러면 이런 걸 조작할 수 없다”면서 “프러스상사가 개발한 계수기에는 외부 컴퓨터로 전송하는 통신부 장착이 돼 있어 그냥 세는 게 아니라 하나 찍고, 누가 몇 매가 나오고 통신가지 할 수 있는, 그런 것은 너무나 작기 때문에 우리가 발견할 수 없다고 한다. 정부 당국에 요청하니 지금 어디 있는지 모를 그 계수기에 대해서도 우리가 여러 사람들이 있는 데에서 뜯어볼 수 있도록 공개 시연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민 의원은 투표지 분류기에 대해서도 의혹을 제기했는데, “분류기에는 송수신 장치가 돼 있었다. 송수신 장치가 있으면 누가 몇 표가 나왔고 이런 것들을 (알 수 있는) 장치인데 QR코드를 인쇄해 내보내고 인쇄 엔터값을 치는 순간 값이 무선을 통해 날아가도록 그렇게 됐다”고 역설한 데 이어 “QR코드에는 선관위가 밝힌 31자 외에 21개의 불법적인 숫자의 조합이 숨어있는데 선거관리위원회는 나머지 21개 숫자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이야기하고 다음에 그걸 넣으면 똑같이 QR코드가 나온다는 것을 여러 사람 앞에서 증명해야 한다. 소스코드도 밝히고 해독과 생성과정을 시연을 통해 밝히기 바란다”고 힘주어 말했다.

특히 그는 “이번 부정선거는 단순한 숫자 재검표를 통해선 진실을 밝히기 어렵다. 투표지 분류기에는 노트북과 프린터가 연결돼 있었으며 분류기에는 후보 기표 판독 센서와 QR코드 판독 센서가 각각 부착돼 있고 노트북엔 윈도우 10S와 OS와 알 수 없는 특수프로그램이 설치돼 있다”며 “노트북에는 화웨이 중계기와 무선 통신할 수 있는 와이파이 기능이 숨겨져 있는데 화웨이 중계기는 노트북이 전송하는 모든 데이터를 특정 IP를 통해 불상의 장소로 보냈고, 각각의 개표 상황표에 부착된 QR코드로 총 투표자수와 후보별 득표수를 특정 IP로 전송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민 의원은 “분류기가 분류만 하면 되지 분류기에 들어간 투표 수가 얼마인지 계산하고 계산한 다음에 QR코드를 만든다. 이렇게 시키지도 않은 짓을 하는데 이건 검찰이 됐든 법원이 됐든 조사해주기 바라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QR코드 밑에 있는 각각의 숫자가 뭘 의미하는지 반드시 밝히기 바란다”며 “현재 개표장에서 사용된 투표지 분류지는 군포물류센터 F-1 선관위 임대창고에 보관돼 있다. 검찰은 거기 가서 검사를 실시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